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퍼스트메이트(이하"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www.firstmate.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서비스 이용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홈페이지"란 회사가 인터넷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 중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www.firstmate.co.kr'을 입력하였을 때 웹브라우저 화면에 표시되는 페이지를 말하며, 그에 부속된 웹페이지를 포함합니다.

②"서비스"라 함은 제1항의 정의에 의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를 말합니다.

③“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합니다.

④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회사 사정에 따라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1.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2.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기타"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업무

②홈페이지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회사에서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정보 제공 및 홍보물 기재)

①회사는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발송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홈페이지에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회사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욕설·특정인에 대한 비방 등 인권침해 소지가 있는 경우

나.성인 게시물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경우

라.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상업적 목적이 있는 경우

바.동일한 내용의 반복 게시

사.게시자가 자신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아.기타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표현 또는 내용

⑤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제한)

①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홈페이지 내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홈페이지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①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②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이용자는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3.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4.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5.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당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7.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9.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0.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1.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2.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3.당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제1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가 작성한 홈페이지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사용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2조(분쟁해결)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회사는 홈페이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③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회사와 홈페이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회사와 홈페이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8월 8일 부터 시행합니다.